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연예

대도서관 윰댕 결혼 8년만에 합의이혼 이유는?

by MOng_이슈 2023. 7. 31.
반응형

대도서관 윰댕 이혼발표

유튜브 대도서관TV

2023년 7월 30일 대도서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대도서관TV’에서 ‘중대발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대도서관은 “이번에 윰댕님과 제가 합의 이혼을 하게 됐다”며 “두 달 전쯤부터 결정이 됐다. 서로 좋은 친구로 지내자고 이야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각자 살 집으로 서로 이사했습니다. 윰댕님은 7월 말에 이사하려고 했는데 급하게 이사가야 하는 상황이어서 7월 초에 이사했다”며 “저는 다음달 말 정도 이집을 정리 하고 이사할 것 같다”고 했습니다. 대도서관은 “8년 정도 결혼생활을 했는데, 안 좋은 일로 헤어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살다보니 일에 집중하고 싶기도 하고, 친구로 더 잘 맞을 수 있는데 가족으로 살다보니 부딪히는 부분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런 부분이 쌓이다보니, 서로에 대해 자유롭게 사는 게 좋지 않나”며 “‘친구로 지내는 게 좋지 않겠냐’ 했습니다. 대도서관은 “재산 분배는 각자 번 것을 각자 가져가는 것으로 합의했다”며 “서로 더 줄 것 없이 살면서 도울 것 있으면 돕고 친구처럼 잘 지내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후 방송에 윰댕이 등장해 “서로 힘든 시기가 있었다”며 “굳이 서로 상처를 줄 필요가 있나, (이혼을) 결정하고 나니 더 친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혼·아들·건강 허들 넘은 스타 크리에이터 부부

jtbc '77억의 사랑'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인 대도서관과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인 윰댕은 지난 2015년 스타 크리에이터 부부로 결혼 당시부터 화제를 모으며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하지만, 만남부터 결혼까지 쉬운 건 아니었습니다. 윰댕이 건강 문제와 전 남편과 이혼 후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분이 허들이었습니다. 윰댕은 이러한 이유로 대도서관을 밀어냈고 대도서관은 윰댕이 첫사랑이라고 밝혔지만 윰댕은 “신장이 좋지 않았다. 마음을 받아줄 수 없는 다른 이유도 있었다. 평범하게 돈 벌고, 가족하고 살고자 했는데 이렇게 진심으로 다가왔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8년의 결혼 생활 끝에 이혼을 결정한 윰댕은 전 남편과 사이에서 낳은 아들은 자신과 함께 지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윰댕♥대도서관 과거 불화 재조명

유튜브 윰댕

2023년 3월 윰댕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에 남편인 대도서관에 대해 언급하며 "같이 맞벌이를 하는데 집안일은 여성(나)의 몫"이라며 "한 달에 한 번 아이와 논 걸 방송에선 매일 놀아준 것처럼 말하더라"고 하소연했습니다. 이어 윰댕은 자신과 남편 모두 갱년기를 겪었다며 "작년과 재작년 남편과 대판 싸웠다. 이제는 화가 많이 누그러진 것 같다"라며 혼자 사는 게 편하지 않을까 고민을 많이 하기도 했다는 등의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후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해당 발언이 확산됐습니다. 이와 관련 윰댕은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유튜브를 2~3년 정도 활동하지 않았지만, 최근 시간이 나면 생방송으로 팬분들과 이런저런 사는 이야기를 하곤 하는데 그 중에 나왔던 이야기가 많이 이슈가 됐다"라며 "생방송 당시에는 가볍게 넘어갔던 이야기지만 많이 오해가 생긴 듯 하여 글을 적는다"라고 해명에 나섰습니다. 그는 끝으로 "제 공간에서 오랜 시간 친구처럼 지내는 분들이다 보니 너무 편안하게 생각했나 보다"라고 반성하며 앞으로 "조심하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혼 후 두 사람의 재산분배 같은 경우는 각자 번걸 각자 가져가는 것으로 협의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사를 더 자세하게 보고 싶으시면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s://im.newspic.kr/SX27gkK

반응형